동의대 물리치료학과 부산광역시교육청 주관 고교 윈터스쿨 운영 (부산지역 고등학생 1, 2학년 대상으로 물리치료 체험학습 실시)
- 2022-01-24
- 황세환
- 12722
동의대 물리치료학과 부산광역시교육청 주관 고교 윈터스쿨 운영
부산지역 고등학생 1, 2학년 대상으로 물리치료 체험학습 실시
동의대(총장 한수환) 물리치료학과(학과장 권해연)는 지난 1월 3일(월)부터 12일까지 동의대 의료보건관 4층에서 부산광역시교육청 주관 ‘2021 고교윈터스쿨’을 진행했다. 이번 강좌에서 부산지역 1~2학년 고등학생 20명이 참가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전문물리치료 체험하기’를 주제로 총 8일, 24시간 강좌를 진행하였으며 한 명의 탈락자도 없이 100% 전원 이수하였다.
동의대 물리치료학과에 재직 중인 김병조 교수, 이수경 교수, 권해연 교수, 정주현 교수는 물리치료학과 물리치료사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제별 강의를 통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전문물리치료에 필요한 인체 구조와 작용에 대한 기초지식과 물리치료 적용 대상 질환에 대한 신체증상을 이해시키고, 치료적 방법에 대한 실습을 통해 실제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아동부터 노인까지 전문물리치료 체험활동을 통해 물리치료학 분야로 진로를 연계하며 물리치료사라는 직업 선택에 대한 다방면의 정보를 제공하였다.
물리치료학과 학과장 권해연 교수는 “지금까지 여러 번의 서머와 윈터스쿨 강좌를 진행했지만 이번 강좌에 참여한 고등학생들만큼 이론 수업을 집중해서 수강하며 처음 만나는 타학교 학생들이 어색할 수도 있는데 모두 적극적으로 실습수업에 참여해줘서 너무 감사하고 보람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강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물리치료학이라는 학문과 전문물리치료 영역에 대한 정보와 직무 이해를 통해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을 깊이 있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사람이 아동부터 노인까지 일생을 살아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신체손상 질환에 대한 증상, 위험인자 뿐만 아니라 실제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운동치료 방법까지 가르쳐 주셔서 매우 유익하였습니다”고 교육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