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UX Study Campus, 인간공학과 1~4학년 대상으로 겨울방학 스터디를 진행하여 UIUX 교육 강화

  • 2024-01-07
  • 3621

2024학년도 겨울방학을 맞아 약 한 달 동안 UX Study Campus를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UIUX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마련했습니다.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Figma 프로토타이핑 툴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Figma 강의는 디자인과 프로토타이핑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한편, 3~4학년 학생들은 UX심리학 법칙을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사용자 경험의 심리학적 이해를 탐구할 수 있습니다. 이론적 학습을 통해 보다 심층적으로 UIUX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 8일부터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각자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가 대상은 동의대학교 인간공학과 재학생 전원이며, 그룹별로 나뉘어 세부 일정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Notion을 통해서 각자 스터디 진행 현황을 기록하고, 서로 진도를 보면서 독려도 하면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 스터디는 UIUX에 대한 실질적인 학습과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함께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궁금한 사항이나 참여에 관한 문의사항은 아래에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이재인 동의대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교수·UX연구소장 inibest@deu.ac.kr

임영재 동의대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교수·UXU LAB ergoim@deu.ac.kr

김민주 동의대 IT융합학과 석사과정생 99jenny1@naver.com






<Notion을 통해 그룹별 스터디 기록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