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2017-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재학생 구제신청서 제출 안내

  • 2021-06-28
  • 1228

▶2017-2학기 국가장학금(1,2유형, 다자녀) 2차 신청 재학생 구제신청서 제출대상 및 방법 등을 안내드립니다.



1. 제출대상 : 17-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완료한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제외)
※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신청기간에 신청을 하여야 하며, 2차 신청 시 구제신청서를 제출해야 심사가 가능합니다.
※ 단, 지난학기에도 재학생신청기간미준수로 구제신청서 제출 후 국가장학금을 수혜한 학생은 이번 학기 구제신청서 제출 절차없이 심사에서 탈락됩니다.


2. 제출기간 : 2017. 09. 21.(목) 9시 ~ 11. 21.(화) 24시까지


3. 제출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장학금 > 장학금신청 > 신청현황] 메뉴에서 선발결과 확인 및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하여 제출


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 (http://www.kosaf.go.kr)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 화면 상단 배너에 있는 국가장학금 선발결과 확인하기 버튼 클릭
* 준비사항 :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

나. 공인인증서 로그인
○ 국가장학금 선발결과 확인 및 구제신청서 제출을 위해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다. 국가장학금 선발결과(탈락) 확인
○ 신청현황 메뉴에서 ’17년 2학기 국가장학금 선발결과(탈락) 확인
○ ‘탈락(사유)’ 클릭하여 심사결과 확인 팝업 조회
※ 지난 학기에 이미 구제신청서를 제출하여 국가장학금을 수혜(구제신청서 제출 기회 사용)한 학생은, 이번 학기 구제신청서 제출절차 없이 심사에서 탈락

라. 구제신청서 확인
○ 심사결과 확인 팝업 하단의 ‘구제신청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구제신청서 팝업 조회
○ 재학생 1차 신청 원칙 및 향후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 시 제한사항 확인

마. 구제신청서 제출
○ 구제신청서 팝업 하단의 ‘공인인증서 동의’ 버튼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 서명

바. 국가장학금 재심사결과 확인
○ 구제신청서 제출에 따른 국가장학금 자동 재심사 결과 확인

사. 구제신청서 제출현황 확인
○ 신청현황 화면 우측 하단의 ‘구제신청서 제출현황’ 버튼을 클릭하여 구제신청서 제출현황 팝업 조회



※ 첨부파일의 <2차 신청 재학생 구제신청서 제출 메뉴얼>을 참고하여, 해당 학생들은 기간 내에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문의사항 :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1599-2000)